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주저리 주저리

서울시 청년임차 보증금대출 후기

728x90
728x90

어제 큰 딸 이사문제로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필자는 수도권에 거의 살아본 적이 없어서 주거문제로 사회적 이슈화가 되어도 그저 남일 정도로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큰딸이 서울에서 생활하다보니까 직접적인 현실이 되었는데요.



생존능력이 뛰어난 큰딸은 청년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해서 주거할 오피스텔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이 문제로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상세한 대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찾아본 결과 <서울주거포털>이란 홈페이지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 상품은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서울시가 1%이자지원을 해주는 대출입니다.

현재 대출이 승인된 자는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연 1%의 이자를 납부하기만 하면 됩니다.

시중 대출금리에 비해 매우 저렴한 금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제 딸 같은 경우 역시 1% 금리를 적용받아서 월 5.8만원 정도의 대출이자를 매월 납부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대출과 달리 기준이 까다로워 집을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다행히 마음에 드는 집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조건을 참고하셔서 집을 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대출 요건과 필요한 서류와 절차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최대 8년동안 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청년들이라면 결혼 할때까지 이용해도 되겠습니다.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
https://housing.seoul.go.kr/site/main/content/sh01_040901

사업개요 | 청년 임차보증금 지원 | 청년·신혼부부 지원 | 주거 정책 | 서울주거포털

서울주거포털,청년 임차보증금 목돈 마련이 어려운 근로청년 및 취업준비생의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용 부담경감을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 합니다.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신규 신청하

housing.seoul.go.kr

주택도시기금에서 하는 다른 대출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여건이 되신다면 LH를 가장 먼저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LH 지원대상에 포함되지않아 서울시청년임차보증금 대출로 큰딸의 전셋집을 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서울이나 수도권 거주자들이 거주를 위한 주택임대에 관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지방에서 처음 올라오신 분들이 요즘같이 주택가격이 높을 때 이용하면 좋은 제도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최대한 이런 제도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