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혹독한 자기 수련과 성공의 법칙 10가지(7~10), 책 <나를 망치는 것은 나 자신 뿐이다>

728x90
728x90

군산 선유도

 

혹독한 자기 수련과 성공의 법칙

 

7. 작심삼일을 날마다 해보라

우리의 마음은 구체적인 말로 일일이 지시할 때에만 작동하는 컴퓨터와 같다. 그러므로 목표를 달성하려면 구체적인 전략과 과제를 세워야 한다. 자, 종이와 함께 당신의 목표와 함께 월, 매일의 과제들을 적자. 당신의 무의식적인 로봇은 자동 조정장치과 같아 당신이 정한 목표물만을 찾으려 하기 때문에, 목표물이 없으면 정처없이 헤매이거나 심지어 자폭하고 말것이다.

 

 

8. 성공도 습관이다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단계에서 긍정적인 습관은 꼭 필요하다. 습관을 익히는 것은 상상력을 동원하는 것이다. 다시말해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과정을 머릿속으로 연습해야 한다. 실패가 습관의 산물이듯이 성공도 습관의 산물이다. 성공한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한 것처럼 머릿속에서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다. 그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목표를 성취한 자신의 모습을 자주 상상한다. 시각화+내면화=실현, 이것이 바로 지금부터 당신이 기억해야 할 성공의 방정식이다.

 

 

9. 생각을 확장시켜라

당신은 상상을 통해서도 목표를 성취하는 환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그로 인해 당신은 삶의 참된 의미를 깨닫게 되고, 이로써 아홉번째 계명인 '긍정적인 자기확장'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그러면 가정, 직장, 지역 사회, 국가, 인간관계, 우주, 자연 및 정신세계 등 모든 영역에서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또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당신의 성공을 발판으로 타인의 성공도 도울 수 있다. 비즈니스를 할 때도 자신의 이익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이익에 관심을 먼저 갖자. 즉 모두가 승리하는 '윈윈전략'을 펼치는 것이다.

 

 

10. 내 인생의 명작을 완성하라

잊지마라. 당신이라는 존재는 당신의 모든 생각과 행동으로 이루어진 그림이다. 그리고 인간관계에 있어서 근본적이고 중요한 원칙이 있다. '사랑받고 싶으면 먼저 사랑하라, 존경받고 싶다면 먼저 모법을 보여라.' 누구든지 변화할 수 있다. 타고난 환경을 바꿀 수는 없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당신의 마음가짐을 변화시켜야 좀 더 건강하고, 행복하고 가치있는 태도로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