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좋은 글

<레버리지>의 저자 롭 무어의 좋은 글

728x90
728x90

픽사베이 이미지

-자신이 삶에서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과 일치된 삶을 살 때 사람은 자연스럽게 몰입상태에 바지게 되고,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느끼고, 성곽가 나타나는 것을 목도하게 된다. 반대로 자신의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 삶을 살면 부정적 감정에 시달리게 된다. 만약 당신이 부정적인 감정에 시달리고 있다면 자신의 행동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과 일치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라. 그러면 당신이 어떤 것을 포기하고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당신의 목표는 시간을 '보존'함으로써 시간을 '획득'하는 것이다. 시간은 당신이 태어나는 날부터 움직이기 시작하는 카운트다운이다. 많이 투자하고 적게 낭비할수록 더 많은 시간을 보존하여 남은 시간동안 사랑하는 일을, 사랑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시간에 할 수 있다. 

 

-사람이 죽을 때 후회하는 다섯 가지

1. 그렇게 열심히 일만 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2.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는 삶을 살지 말았어야 한는데~.

3. 감정을 표현할 용기기 있어야 하는데~.

4. 친구들과 계속 연락하며 지냈어야 했는데~.

5. 자신을 더 행복하게 했어야 했는데~.

 

-지금 가장 하기 싫은 일을 가장 먼저 해치워라. 눈 딱 감고 덤벼들어라. 핑계 대지 마라. 지금 당장 시작하라. 최악의 일을 가장 먼저 하면 남은 하루가 평온해 질 것이다. 그러면 성과뿐만 아니라 자긍심도 높아질 것이며 나중에 그 일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단련될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끌려다니지 마라.

-자신에게 솔직하게 질문하라. '내일'이라는 말은 '결코 하지 않을 것'이라는 말과 같다.

-유혹의 무균 공간을 만들어라.(이메일, 인터넷, sns, 유튜브 차단)

-무기력과의 전쟁.


'생각하지 않으면 사는 대로 살아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피곤하다는 핑계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인생을 낭비하지 않는지 생각해 보는 글입니다. 

5월 가정의 달입니다. 자기 자신의 관리를 잘하는 게 인생을 잘 살아가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주위의 가족, 친지, 친구들과도 따뜻하게 돌아보는 가정의 달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