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내 경쟁자 100% 이기는 법(책, 사장학 개론)

728x90
728x90

홍성 용봉산

 

-열심히 한다고 시험에서 합격하거나 학교에서 우등생이 되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머리 좋은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 그러나 사회에서 남들보다 앞서고 성공하기 위해서라면 매우 간단한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1등이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분명히 우등생이 될 수 있도록 만든다.

그것은 바로 끝까지 하는 것이다. 우리의 경쟁자 중 90% 이상은 포기한다. 체육관에 등록하고 거의 오지 않는다.

 

-내가 어떤 일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버릇이 있다면 이미 나는 10% 안에 드는 사람이다. 무엇을 해도 상 10% 안에 들어간다. 운이 좋거나 실력이 좀 더 있다면 상위 1%도 될 수 있다. 그러니 하려는 그 일을 당장 오늘부터 해야한다.

 

-당신 상상 안의 것을 현실로 만드는 두 가지 힘, 그것은 끈기와 기개뿐이다.


독서를 꾸준히 하면서 드는 생각 중에 하나는 책을 쓰기 위해 저자가 많은 시간과 열정을 투자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더 생각해보면 그 분야에서 어떻게든 성공을 한 이야기들이라는 것입니다. 필자도 책을 읽기 전에는 윗 글처럼 10%에 해당하지 않고, 목표를 향한 끈기보다 쉬운 것을 선택하고 포기하는 90%의 사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의 시간은 똑같이 보내고 있지만, 달라진 것은 시간을 대하는 태도와 생각입니다. 나이를 먹고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적어졌다는 생각이 들 때 드는 생각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내가 지금 세상을 보낸 시간과 그 시간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았는가?

분명 자신의 인생이기에 자신이 책임져야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쉽게 정보를 얻고, 타인의 성취나 성공에 대하여 어렵지 않게 얻어진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성공의 결과만 보고 그 과정은 보지 못했기 때문이겠지요. 그 성공의 과정에서 남들이 알아주지 않을 때, 냉소적으로 바라볼 때 그 사람은 자신만의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목표를 향한 꾸준한 노력이 있었겠지요.

모두가 알고 있는 상식과도 같은 이야기지만 10% 안에 들기 위한 평범한 진리를 실천하기에는 쉽지가 않은가 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