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자전거, 수영, 체육관)/자전거

당진 현대제철 자출길(이주단지~중흥리~월곡리~유곡리)출근

728x90
728x90

당진 현대제철 자출길(이주단지~중흥리~월곡리~유곡리)


이주단지에서 회사 동료와 간단히 음료를 하고 다시 회사 방향으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유곡리 숙소까지 라이딩을 합니다. 신성아파트에서 출발해서 중흥리 월곡리 계곡으로 돌아서 다시 구지농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이주단지 고속도로 옆 신성아파트에서 출발합니다. 이 곳에서 멀지 않은 곳이 송악IC입니다. 


올라가는 고속도로는 많이 막히네요. 조금만 더 가면 서해대교인데 여긴 어쩔 수 없는 상습정체구간인가 봅니다.


여기까지 동네 언덕길이라 살짝 오르막 입니다. 인삼밭에서 좌측으로 빠지면 다시 동네 시골길로 접어듭니다.


이런 내리막길이 나오고 우측으로는 인삼밭이 있습니다.


내리막 끝에서 우측으로 가면 됩니다. 직진해서 논 건너편 야산에서 우회전 해도 중흥리가 나옵니다. 오늘은 여기서 바로 우회전 합니다.


다시 이 곳에서 우회전 합니다. 앞에 보이는 아파트는 동부제철 사원아파트입니다. 직진하면 송악산을 좌측으로 돌아가는 길이 나옵니다. 직진해도 되는데 오늘은 송악산 우측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오른쪽 길로 갑니다.


앞에 보이는 얕트막한 산이 송악산입니다. 저도 가끔 이 산에 자전거를 타고 올라갑니다. 중흥리 동네 가운데를 통과합니다.


요 간판이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직진하면 됩니다. 가파르지 않은 오르막인데 꽤 긴 오르막입니다. 


언덕 끝에 오르면 이렇게 월곡리에서 세운 표지판이 나옵니다.


이제 내리막길이 시작됩니다. 소나무 숲과 맞닿은 길에서 좌회전 합니다. 직진하면 다른 길이기 때문에 꼭 좌측길로 갑니다.


길가에 이렇게 그림책 서점도 있네요. 안 와본 사이에 여러가지가 바뀌었네요. 


동네 언덕길 두 개쯤 넘으면 이렇게 승원 농장이 나옵니다. 여기서부터는 다시 내리막입니다. 이번에도 좌측길로 쭉 내려갑니다.


내리막 끝에서 다시 좌회전 합니다. 여기쯤 오면 구지농장, 현대제철 공단, 유곡리 아파트가 보입니다. 평지인데 길이 여러갈래라서 처음에는 조금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약간 구불 구불한 농로를 따라 가면 앞에 농가가 있고 길이 갈라집니다. 직진은 중흥리로 방향, 우측은 구지 농장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직진길은 지금 온길하고 다른 송악산 반대편으로 닥인 길입니다. 

여기가 구지 농장입니다. 가을에 사과가 주렁 주렁 열립니다. 농장주께서 정원을 멋지게 가꾸어 놓으셨네요. 여기서 회사로 출근하시는 분들은 회사로 가면됩니다. 저는 유곡리 숙소로 향합니다.


오늘도 강한 바람 때문에 힘들었지만 열심히 달렸습니다. 멀리 지나온 송악산을 돌아 봅니다.


거리는 비슷한데 시간이 조금 더 걸렸네요. 강한 맞바람의 영향인 것 같습니다.

오늘 총 라이딩 거리~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