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자전거, 수영, 체육관)/자전거

당진 현대제철 자출길(중흥리 코스 2개)

728x90
728x90

당진 현대제철 자출길(중흥리 코스 2개)



지난 포스팅에서 이주단지로 자출하는 코스를 2개 코스를 다녀 왔습니다. 송악산을 중심으로 북쪽으로 2개 코스였는데요. 이번에는 송악산 남쪽으로 우회하는 코스를 안내해 보겠습니다. 
코스가 중흥리까지만 했지만, 송악 이주단지 거주하시는 분들도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서 이 코스를 경유해도 좋을 듯 합니다. 약간 돌아가는 코스지만 차량통행이 없고 동네 안길이나 농로길이라서 펑크도 많이 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코스 1  (정곡리 마을회관 경유)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B지구와 C지구 사이 천변 송악산업단지 끝에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도로 끝에서 좌측으로 빠지면 논이 있는 들판 농로길로 길이 이어집니다.


농로길로 접어들면 앞에 보이는 농가앞으로 진행해서 구지농장으로 달립니다.


그러면 이렇게 회사로 이어지는 천을 지나가면 구지농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직진하면 중흥리로 가는 길입니다. 우회전은 기지시리, 좌회전은 월곡리로 우회해서 이주단지로 가는 길입니다.



계속 직진하다보면 이렇게 좌우로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회전 하면 송악산 북측으로 중흥리 한복판으로 이어지고, 우측으로 빠지면 송악산 남측으로 중흥리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 길로 계속 직진하면 중간에 이렇게 정곡리 마을회관과 모정을 지납니다. 동네 언덕길 4개 정도 넘으면 됩니다. 언덕길이라 해도 길고 높지 않아서 넘을만 합니다. 초보이신분들은 조금 힘들수도 있겠네요. 그냥 운동삼아 달린다고 생각하면 편안합니다.


그럼 우측으로 수웅누리 아파트가 보이고 좌측에는 송악산 정상이 보입니다. 


중흥리 삼거리입니다. 여기서 물을 마시려고 했는데 지갑을 놓고 왔네요. 회사에서 물을 안마시고 나왔더니 입이 바짝 말랐는데 그냥 갑니다. 여기까지가 송악산 남쪽으로 가는 우회전 1코스입니다.


코스 2   (동부제철 사원아파트 출발~수웅누리 아파트 경유)

동부제철 사원아파트가 보이는 송악제일교회에서 출발합니다. 이 코스는 3군데 정도 100미터씩 비포장 도로라서 로드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비추입니다.


좌회전 하면 신평으로 가는 2차선 도로입니다. 앞에 보이는 조그마한 동네 길로 직진하면 됩니다. 아스콘 포장되어있는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언덕길 끝에 올라가면 비포장도로가 100미터 정도 이어지고 길끝에 가서 우측으로 수웅누리 아파트가 보입니다. 수웅누리 방향으로 직진합니다.


수웅누리 아파트에서 기지시리 방향에 롯데칠성음료 대리점 맞은편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그옆 농로길로 직진하면 됩니다. 멀리 유곡리도 보이네요.


다리가 나오면 건너서 다시 직진하면 됩니다. 여기서 다시 자갈길이 두 군데 나옵니다. 노면상태가 좋지 않아서 로드바이크는 안다니는 게 좋을 듯합니다.


조금 더 가면 하우스 농가들이 몇채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무슨하우스인지 모르는데, 봄이 되어 하우스를 거두면 분홍색 우렁이 알이 예쁘게 피어오릅니다. 여기서 우렁이 식당으로 납품을 많이 하나 봅니다. 당진이 우렁이 쌈밥이 집이 많이 있더라구요. 여기서 보면 현대제철 공장 건물들이 보이고 앞에 구지농장도 보입니다. 여기서 그냥 아무 농로길로 회사를 보고 가면 됩니다. 유곡리로도 연결되어 있어서 유곡리 숙소에 사시는 분들은 이길로 가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중흥리로 통하는 자출길을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