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주저리 주저리

당진현대제철문화센터

728x90
728x90

당진 유곡리에 있는 현대제철 문화센터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수영강습 중입니다. 주로 수영과 헬스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고 계절학기로 기타, 요가, 미술, 외국어등 여러가지가 있네요.

헬스장에서 내려다 본 수영장입니다. 오전반이라 운동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네요. 강습요금은 월수금은 28000원, 화목은 23000원 되겠습니다. 회원등록 안하고 입장시에는 2000원입니다. 저렴하지요? 근데 현대제철이나 협력사를 제외한 일반인분들은 50000원 이상됩니다.  그리고 수영장 수질 정화시간과 주말은 자유수영만 운영하니, 처음이신분들은 꼭 시간 확인해야 합니다.
수영장수질은 매우 준수한 편이라고 합니다. 난 다른 수영장 가보질 않아서 모르는데, 강사님들이나 다른 수영장 다녀본 분들이 그렇게 평가하네요. 또 옆에 유아풀이 있고, 한쪽에는 체온유지탕이 있어서 장시간 수영할경우 따뜻한 물에서 몸을 데피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이거 흔하지 않은 거라네요.

2층에는 헬스장입니다. 사진보니 마구마구 운동하고 싶지 않나요? 여긴 요금설정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헬스도 그리 비싸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하1층 안네 데스크입니다.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와서 탈의실 입장하고 수영장, 헬스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리고 샤워장에는 사우나, 온탕, 냉탕이 갖추어져 있어서 왠만한 영업용 목욕탕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겨울에 동상이 잘걸려서 온탕을 많이 이용합니다.


처음이신분들은 요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초등학교 자녀들이 있는분들은 자유수영시간에 안전수칙 철저히 지켜야합니다. 성인풀은 수심이 140cm이기 때문에 초등학생 이하 학생들은 매우 위험할 수 있으니, 안전수칙은 지키고 안전하게 즐기는 게 좋겠지요?

이상 현대제철문화센터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