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주저리 주저리

아이고 시작은 했는데ㅠㅠ

728x90
728x90

  독서를 시작을 하긴 했는데 쓰기가 문제인 것 같다. 책을 읽을 때는 집중해서 읽다보니 금방 읽어지는데

도무지 읽고 나면 생각이 잘 나질 않아서 독후감 쓰기가 엄청 힘들다. 그래서 보니 읽는 시간보다 독후감 몇장 쓰는게 더 힘든 것 같다. 그러고 나서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두군데는 저작권문제로 게시가 되질 않았다. 문제가 뭔지 다시한번 살펴보고 같은 실수는 하지 말아야겠다.

  

  며칠전에 글쓰기로 부업하라를 읽었고 엇그제 부터 다른 책 내가 사는 게 재미있는 이유라는 책을 읽고 독후감까지 썼다. 걱정이 되는 게 이것도 나름대로 이틀에 걸쳐 힘들게 쓴 건데 저작권문제로 등록이 안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든다. 

  예전에도 책을 꽤 읽던 시절이 있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자기계발 서적이 아니고 소설이었지만 그래도 책읽는 게 부담스럼지만은 않다. 읽기만 하고 쓰지는 않았기 때문에 부담이 없었는데 쓰기까지 하려니 너무 힘들다. 안그래도 글쓰는 재주1도 없는 놈이 말이다. 그렇지만 요즘 사람들은 워낙 스마트폰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다른 쪽으로 눈을 돌려 독서나 운동으로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나도 몇년 폰만 들여다 보고 있으니 나 자신도 잡스가 개발할 문명의 도구에 길들여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생각을 바꾸기로 했다. 운동도 원하는 만큼 해 봤으니 운동량을 확 줄이고 독서로 머릿속을 채워 볼 생각이다. 글쓰기로 부업하기에 나오는 것처럼 해볼라고 하는데 시작이 쉽지가 않다. 워낙 글과 멀리하고 지낸지가 오래돼서 머리가 썩었나보다. 그래도 하는데 까지 해 볼 생각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