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주저리 주저리

종합건강검진(대장 내시경, 위 내시경), 평택 굿모닝병원

728x90
728x90

저는 3년 전쯤 회사 종합검진을 하면서 대장 내시경을 같이 했습니다.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는데, 병원에서 항상 추적 검사를 하라는 말 때문에 조금 일찍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문제가 없다면 5년의 텀을 두고 대장 내시경을 하라고 하는데 불안한 마음에 조금 일찍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내시경을 하는 분들이 힘든 점

대장 내시경을 하게 되면 당일 내시경을 하는 것보다 3일 전부터 식사 조절을 하고, 검사 전날 장을 비우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처음 대장 내시경을 하는 분들이라면 식사조절을 둘째치고 장을 비우는 일이 쉽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 내시경을 할 때가 제일 힘들었습니다. 

저는 세 번째 내시경을 하다보니까 요령이 생겼습니다. 병원에서 주는 매뉴얼 대로 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는 않은데, 섬유질 음식과 씨앗이 있는 과일류를 먹지 말라는 게 큽니다. 지금은 크게 고민하지 않고, 검사 전날 점심까지 흰쌀밥을 최대한 적게 먹고 반찬은 먹지 않고 국물로만 먹습니다. 그러면 관장하는데나 검사하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처음 내시경 검사를 할 때는 정말 3일 전부터 아무것도 먹지 않아서 체중에 3kg 이상 빠졌던 것 같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었는데요.

병원에서 주는 관장 약과 500리터 물병

병원에서 주는 메뉴얼 대로 전날 물 1500리터와 약을 먹고 속을 비웠습니다. 당일 아침에도 같은 방식으로 따라 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이나 유튜브에도 영상을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평택 굿모닝병원

당진 숙소에서 평택 굿모닝 병원까지는 한 시간 가량 이동했습니다. 아침에 먹은 관장 약이 문제가 될까 봐 화장실을 가야 될 것을 걱정했는데 무사히 병원에 도착했습니다.

평택 굿모닝병원, 주차장

회사 동료들의 추천으로 평택 굿모닝 병원으로 예약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일찍 예약을 하지 않으면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검사를 하지 못할 수도 있고 다음 해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검사예약 메시지가 오면 바로 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간단히 예약을 하면 되기 때문에 절차도 매우 간편합니다.

 

굿모닝 병원은 동료들이 추천한 대로 깨끗하고 검사 시스템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검사 종목마다 대기시간이 있기도 했지만 대체로 크게 문제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간호사분들도 친절하고요. 덕분에 검사 시간이 약 두 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예상했던 소요시간보다 일찍 끝났습니다.

대장내시경은 30,000원의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다른 용종이나 이물질 제거가 없었기 때문에 이걸로 끝이네요.

 

 

검사 종료 후 식사

건강검진을 받으러 올 때 검진이 끝나고 식사를 할 곳을 찾았는데 괜한 걱정을 한 것 같습니다. 검진센터 바로 옆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죽을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3일 전부터 소식을 해서 매우 배가 고팠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평택 굿모닝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하시는 분들은 따로 식당을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건강검진을 제 때 해서 모두 건강한 인생 만들어 가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