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카리나

오카리나 연주 레코딩 <섬마을 선생님>, 오카리나 10개월차 연주

728x90
728x90

오카리나를 시작한지 10개월이 되었습니다. 다른 악기보다 작고 가벼우면서 소리도 좋고 배우기 시작했는데, 중급을 향해 가는 것 같습니다. 전문 연주자에 비하면 많지 부족하지만 레코딩을 해서 블로그에 올려봤습니다.

섬마을 선생님 악보

녹음 어플: 싱플레이 

연주악기: 노블 AC

악보, 반주: 이타미디어 동백아가씨

연주곡: 섬마을 선생님

첨부 이미지: 통영 앞바다, 군산 고군산 구도 선유봉과 대장봉, 선유도해수욕장

일단 연주영상을 먼저 올려봅니다. 오카리나 연주와 함께 군산 선유도 풍경을 감상하세요. 

화면은 크게 확대하면 더욱 보기 좋습니다.

섬마을 선생님은 원로가수 이미자님이 부른 곡인데, 멜로디가 익숙해서 오카리나 연주를 하신는 초보 연주자들에게 16분음표 연습하기 좋은 곡입니다. 4분 음표, 8분 음표, 16분 음표가 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처음에 연습할 때는 쉽지 않지만 일단 연주가 되기 시작하면 듣기도 좋고, 다른 곡을 도전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섬마을 선생님 악보

보시다시피 음표가 다양하게 섞여 나오기 때문에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저도 며칠을 이 곡만 연습한 것 같습니다. 일단 하나를 완벽하게 연주를 하고 나면 다른 전통음악도 어렵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전통가요같은 경우 16분음표와 함께 꺾이는 부분이 많이 나와서 연주자에는 쉽지 않지만 듣기에는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곡은 이전 포스팅에 올렸던 양희은님은 <아름다운 것들>을 같이 올렸습니다. 함께 감상해 보세요.

 

양희은 <아름다운 것들>

 

요즘 여가 시간에 오카리나 연습만 작게는 두 시간에서 네 시간을 하다보니까 독서와 포스팅이 조금 소홀지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도 더 신경 쓰드록 노력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