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F로 노후준비

ETF 쉽게 이해하기

728x90
728x90

ETF 쉽게 이해하기

<픽사베이 이미지> 



요즘 동료 한 사람이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모두 마찬가지겠지만, 주식 투자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선이 많은 게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본을 투자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막연한 희망을 갖습니다.
위험한 것은 이렇게 제반 지식이 없고 기본적인 투자철학이 없는 상태에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못된 투자상식만을 믿고 투자했다가 투자한 돈을 잃고 부정적인 시각을 갖기 마련인데요.
그런반면 성공적으로 자산을 불려서 퇴사를 하는 사람도 제 지인중에 드물기는 하지만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 지인들과 같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모든 지식을 다 아는 것처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의 짧은 시각에서도 잘못되고 과장된 게 많아 보입니다.
그렇다고 내 생각을 이야기하면 아집인지 고집인지 모를 단순한 답변만 듣게 되는데요.
그래서 본인이 아는 사실이 전부인양 말하는 사람들에게 다툼으로 커질까봐 더 이상의 답변은 하지 않게 됩니다.

오늘도 지인과 대화중에 먼저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서 관련된 주제로 대화를 했는데요.
대화 중에 ETF에 관한 이야기를 했더니 주식을 한다는 사람이 기본적인 개념조차도 모르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ETF에 관한 이런저런 정보를 알 수 있게 설명하고 자료도 소개시켜 주었는데요.
돌아온 대답은 "어렵다"였습니다.
이 사람도 단순히 주식매매를 단순한 지식으로 사고팔고만 하고 있었던 것이지요.
그런데 이런분들이 주변에 많다는 게 참 놀라웠습니다.

주식 투자를 제대로 하시는 투자자 분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아직 개념조차 이해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영상자료를 링크해 봅니다.
ETF는 세계적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증권 상품으로 안정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워렌버핏의 유언이 대표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10년 전에도 지금도 워렌 버핏은 똑같은 유언을 지인들한테 한다고 하는데요.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게 '잃지 않는 투자'입니다.
그많은 자산가인 워렌버핏은
"내 자산의 90%를 ETF에 투자하라"는 것입니다.

자료를 찾던 중에 상세히 설명한 유투버 분이 있어 링크를 올려봅니다.
경제적인 자유를 찾기위한 생각은 모두의 희망사항일 것입니다.
성공적인 투자가 되기 위해서는 학습과 노력도 중요해 보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묻지마 투자'보다는 알고 투자하는 것이 잃지 않는 투자가 될 것입니다.

일단은 용어부터가 생소해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느데, 모르면 인터넷을 찾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용어 하나부터 익히면 투자지식도 내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로 이해가 안된다면 다른 자료도 많으니 인내심을 갖고 이해 될 때까지 학습해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