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주저리 주저리

살아있는 현자를 만나는 좋은 정보를 소개합니다.

728x90
728x90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필자의 큰딸은 떨어져 있지만, 매일 부모님과 소통을 잘하는 편입니다.

사소한 주제에도 조잘조잘 조리있게 말도 잘하고, 나이에 비해 무척 빨리 정신적 성장을 해 보입니다.

그래서 필자가 읽는 책이나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주제도 의견 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상대방을 존중하면서 생각지 못한 깊이 있는 대화까지 하게 되는데요.

 

오전에 큰딸한테 카톡이 하나 왔습니다.

큰딸이 보내준 카톡

저도 알고 있는 센델교수님과 유발 하라리 등 역사, 정치, 경제, 철학, 생물, 과학, it, 음악의 각 초천재라고 할 수 있는 살아있는 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영상강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출연자 중 필자가 감동깊게 읽는 분들도 있어서 매운 기대가 되는 강연입니다.

저는 시간이 되지 못하면 인터넷 무료강의를 통해서라도 모두 볼 계획입니다.

강의 자체로 책 한 권 읽는 효과가 있으니까요.

 

8월 30일부터 EBS를 통해 방송 예정되어 있습니다. 더 좋은 건 K-MOOC를 통해 무료 제공한다고 하네요.

http://naver.me/5dx8hSyK

 

폴 크루그먼 등 세계 석학 40인 강연 EBS로 본다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30일 첫 방송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EBS는 오는 30일부터 글로벌 석학들의 강연을 안방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를 선보인다고

n.news.naver.com

 

사람이 세상을 살면서 신체를 살찌우고 단련하는 것도 삶의 중요한 일부분이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정신적으로 충만함을 갖는 것도 인생 전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쩌면 그것이 부와 명예를 얻는 것보다 더 중요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일반인들이 일상에서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없고, 이분들이 집필한 책 또한 대부분 500쪽이 넘어가기 때문에 책을 통해 현자들의 생각을 접할 기회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 배움의 절정기인 대학생들이라고 해도 언제 이런 분들의 강의를 들어 볼 기회가 있을까요. 

 

가족간에도 이런 주제를 가지고 수준 높은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도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도움과 정보가 되고자 짧게 포스팅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