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주저리 주저리

주방 가스렌지 찌든 기름때 제거(베이킹소다 사용)

728x90
728x90

필자는 원룸에 숙소를 얻어 혼자 생활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세 들어 사는 집이지만 보기 민망할 정도로 관리를 하지 않고 나기 신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주방 같은 경우 조리를 할 때 튀는 기름이 덕지덕지 붙어서 다음 세입자가 들어오면 불쾌하기 짝이 없는데요.

여왕님이 베이킹소다를 챙겨줘서 주방 가스레인지에 덕지덕지 붙은 기름때를 제거했습니다.

군산에서도 가끔 가스렌지에 기름때가 끼면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청소를 하곤 했습니다.

 

준비물: 베이킹 소다, 다 쓴 칫솔, 수명을 다한 행주, 물

 

베이킹소다, 안쓰는 칫솔

특별히 준비할 게 있다면 베이킹소다입니다. 원래 제빵 조리를 할 때 많이 쓰는데, 주방 청소할 때 찌든 때 제거할 때도 많이 쓰입니다.

 

청소전 가스렌지

지저분하지요? 이것도 필자가 하루종일 물을 뿌려 불린 다음에 박박 문질러서 닦은 건데도 이 정도입니다. 찌든 기름때는 정말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먼저 가스렌지 위에 냄비 거치대를 치우고 가스레인지 위에 스푼을 이용해서 베이킹소다를 아낌없이 뿌려줍니다.

다음 물을 베이킹소다를 뿌린 가스렌지 위에 적당히 부어 줍니다. 그런 다음 기름때가 불도록 15분에서 30분가량 기다립니다.

이렇게 하면 준비작업은 끝난 겁니다.

이제부터는 행주를 이용해서 본격적인 박박 문지르기 노가다를 하면 됩니다. 베이킹소다와 물을 뿌려놓은 가스렌지는 쉽게 지워집니다.

 

열심히 닦다보니까 행주로 불린 베이킹소다를 제거하는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ㅠ 완전히 닦아지지 않았는데도 많이 깨끗해졌지요? 가스렌지를 들어서 싱크대 접촉면도 닦아주고요.

 

가스렌지를 닦으면서 옆 벽에 튄 기름까지 베이킹소다가 묻은 행주로 닦아주면 깨끗이 닦입니다. 이건 불리지 않아서 여러 번 닦아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른 키친타올로 나머진 잔유물을 닦아주면 작업은 끝나게 됩니다.

 

 

 

어떤가요? 이젠 그런대로 봐줄 만 합니다.

BEFORE, AFTER

어떤 분은 집안의 정리정돈 상태가 그 사람의 마음이라고도 합니다. 항상 최상의 상태는 유지하지 못하더라도 일과가 끝난 후 나만의 휴식공간을 다시 만나서 편히 쉴 수 있는 청결한 공간을 만들면 더욱 좋겠지요?

 

살림 고수분들은 모두 아시는 주방 청소 팁이지만, 모르는 분들이 계시다면 좋은 정보 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