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주저리 주저리/맛집

군산 현지인 맛집, 군산 진갈비

728x90
728x90

날씨가 덥다보니 외식도 잦아지는 것 같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장인장모님을 모시고 이마트 쇼핑을 하고 바로 이마트 푸드코트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했는데, 여왕님이 더 괜찮은 음식을 먹자고 합니다.

올 봄에도 한 번 방문했던 동네 맛집 <진갈비>입니다. 확실히 유명 관광지보다 양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그래서 여행객 분들보다 군산시내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군산에는 떡갈비 맛집이 완주옥도 있는데, 여왕님은 진갈비가 취향에 맞나 봅니다.

 

휴일, 영업시간 확인하고요. 전국 배달까지 가능합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6대 가량 주차 가능하고, 없으면 주변 골목에 주차하면 됩니다.

 

이성당, 근대화거리 하고도 멀지 않아 여행객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진갈비 주 메뉴

주 메뉴는 두 가지. 재료도 국내산이라 좋습니다.

 

복도 옆에 인삼이 탐스럽습니다. 보기만해도 원기충전되는 듯.

 

음식점 구조가 조금은 특이하게 복도가 있고 각 손님방으로 연결이 됩니다.

 

기본 반찬

착석하고 잠시 후 기본반찬부터 깔립니다. 대체로 음식이 입에 잘 맞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왕님은 파채가 맛이 좋다고 하네요.

 

어린 대파 파채

다른 사람들은 보기에 쪽파같아 보이는데, 장모님은 금방 어린 대파임을 알아보십니다. 음식점 경력 30년 노하우.

 

떡갈비 3인분

주 메뉴인 떡갈비가 나오고요. 3인분인데 양도 훌륭하지요? 안에 갈비뼈 세 개 정도 묻혀있습니다.

 

사골육수에 공깃밥도 나옵니다. 장인어른 장모님 여왕님 모두 식사량이 적어서 3공기만 주문했습니다.

 

갈비만 먹어도 보고

 

파채와 같이 먹어도 봅니다. 확실히 파채와 같이 먹는 게 더 맛있는 듯합니다.

 

백김치

저는 백김치가 맛이 좋아서 꽤 많이 먹었습니다.

 

다들 잘 드십니다.

반주를 하고 싶은데 운전을 해야돼서 안먹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외식이 최고 같습니다.

여행오신 분들도 든든한 식사를 원하시면 찾기 좋은 음식점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